그냥 사는 이야기

2020년 삼성 애니카 다이렉트 차 보험료가 많이 올랐네요 본문

잡담

2020년 삼성 애니카 다이렉트 차 보험료가 많이 올랐네요

없다캐라 2020. 7. 23. 18:00
반응형

저는 7월에 차 보험료를 갱신해야 합니다. 지금의 차는 2014년에 중고로 구매했던 흰색 QM5이며 그때부터 지금까지 삼성 애니카 다이렉트만 줄곧 가입하였습니다.

애니카 다이렉트

당시에 애니카 다이렉트에 가입하기 전에는 한화보험을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당시에 제 차가 건물 화재로 모두 타버려서 차량가액을 전액 보상받기로 하였는데 그 처리가 너무 느렸습니다. 그래서 영 미덥지 못하여 다른 곳을 찾아보았고 애니카 다이렉트가 가장 심플하고 저렴한 보험료를 제시하여 갈아타게 되었습니다.

현재 2020년까지 긴급호출 한번 불러본 적 없고 무사고 이기에 매년 보험료는 저렴해졌고 저는 7월에 같은 조건으로 갱신만 해주면 되었습니다. 다른 곳 가려니 새로 입력하는 것이 너무 귀찮더라고요.

2020년 7월 예정 보험료

이게 뭐지? 42만 -> 50만

보험 계약을 1년 단위로 갱신하려고 기존(2019년까지) 조검 그대로 다음 버튼을 눌러서 2020년 보험료를 계산해 보았는데 제 눈을 의심했습니다. '이게 뭐지?'  작년에 40만 원대인 걸로 아는데 50만 원이 넘는 금액이 나왔습니다.

보통 차 보험료가 인상되는 것은 제가 사고를 낸 경우로 알고 있는데 보험료가 올라버렸습니다. 2019년 제가 냈던 보험료를 살펴보니

자동차 관리앱에 기록해두었던 작년 보험료액

42만 원이었는데 무사고에 아무것도 안 했는데 50만 원이 넘게 올라버렸습니다. 매년 적당히 할인해줘서 이젠 재지 않고 갱신을 계속 해왔는데 이제 슬슬 떠날 때가 온건가 싶더라구요.

현대해상

다른 보험사 중에서는 현대해상과 KB보험 이 2군데를 살펴봤습니다. 딱히 이유는 없고 검색해서 눈에 띄는 순서대로 한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중 현대해상에서 더욱 저렴한 요금을 제안하였습니다. 그래서 별 망설임 없이 현대해상으로 갈아탔습니다.

현대해상의 가격표. 41만원대

블랙박스, 자녀 할인 등등은 모두 동등하고 금액 조건도 애니카랑 거의 같게 설정하였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견인 서비스를 10KM가 아닌 최고 높은 등급으로 올린 정도가 조금 다른 옵션인 것 같습니다.

최종적으로 42만 원에서 41만 원 수준으로 할인받은 것이라 무사고 1년이 더 늘었음에도 할인 혜택이 거의 없는 수준이지만 삼성 애니카의 이해할 수 없는 보험료 인상으로 인해 올해는 이 정도 선에서 만족해야 될 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