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사는 이야기

LG페이로 NFC사용하여 교통카드 기능 사용하기 (LG-V30) 본문

IT

LG페이로 NFC사용하여 교통카드 기능 사용하기 (LG-V30)

없다캐라 2020. 3. 9. 13:33
반응형

LG페이로 NFC사용하여 교통카드 기능 사용하기 (LG-V30)

NFC 기능이 나온지는 오래되었지만 처음 사용해 본다. 이번에 번호이동하면서 NFC 유심으로 교체하였고 이제 사용해보기로 하였다. 가끔 지갑을 깜박 잊고 출근하여 지하철역에서 다시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줄여보고자 폰으로도 교통카드 기능을 써보리라.

NFC 활성화

우선 폰기능 중 그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NFC 기능을 활성화하였다. 순서상 이게 먼저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나중에 하더라도 하긴 해야 한다.

두손으로 상단메뉴를 내리거나 혹은 설정에서 NFC카드 모드를 찾을 수 있다.

LG페이에서 교통카드 추가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해보기 전까지는 잘 이해가 안갔다. LG페이에서 교통카드 기능이 있던 신용카드를 등록한 채로 신용카드로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제 NFC 활성화하면 되는 거 아닌가??? 아니었다.

LG페이에 등록한 신용카드와 별개로 교통카드를 추가해 주어야 한다.

엘지페이내에서 교통카드 항목이 있었다.

LG페이를 살펴보니 교통카드 부분이 따로 있었고 등록된 교통카드가 없다라고 나왔다. 그러면 등록해야지 뭐.

+를 누르고 난 후 티머니 혹은 캐시비를 선택해야 한다.

교통카드를 추가하려 하면 고민해야 할 것이 있다. 

  • 티머니, 캐시비 둘중 하나를 선택
  • 선불/후불 선택

난 신용카드를 등록했고 거기에 있는 교통카드 기능을 쓰려는 건데 왜 또 뭘 선택하라는 거지? 찾아보니 결국은 NFC교통카드 기능은 저 2개가 제공하는 것이고 저 2개의 결제를 신용카드랑 연결하는 그런 구조인 것 같다.

난 티머니 밖에 모르고 충전하기 귀찮으니 후불형으로 선택하였다. 그러고 나면 "더 이상..." 같은 무서운 메시지가 뜨던데 잘만 된다면 변경할 계획은 없으니 그대로 진행하였다.

개인신상을 기입하고 LG페이에 등록했던 카드를 선택해준다.

이후 개인정보 입력 후 엘지페이에 등록한 카드를 선택하던가 추가하던가 하면 된다. 그리고 1회 한도금액이 5만 원이라고 나와 있는데 에이 설마. 쓰다 보면 뭔가 또 방법이 있겠죠? 한 달 꼬박 출근하면 5만 원 넘던데.

티머니 발급 끝

확인을 눌러주면 티머니가 발급되었고 이제부터는 교통카드 항목에 티머니가 하나 등록되어 있다. 저 밑에 알림 설명대로라면 

휴대폰의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도 (24시간 내에)는 사용이 가능하다

라고 되어 있다. ㅎㄷㄷㄷ 예전에 병원에서 폰으로 페이 결제하려보니 폰 배터리가 방전돼서 난감했던 적이 있었는데 그때도 사용하면 되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