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사는 이야기

로봇청소기 원더스 다이나킹 R15 사용 후기 본문

IT

로봇청소기 원더스 다이나킹 R15 사용 후기

없다캐라 2020. 6. 22. 16:53
반응형

로봇청소기는 오래전부터 사용해보고 싶었는데 드디어 여건이 되어 구매해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샤오미의 로봇청소기가 가성비가 좋다는 예전의 느낌 때문에 샤오미 모델을 고려하였는데 이리저리 리뷰들을 살펴보다 보니 무엇을 고를지 혼란스러웠습니다.

로봇청소기 선택

그래도 물걸레 청소 가능 여부, 강력한 흡입력 등 몇몇 기준으로 에브리봇3i원더스 R9 혹은 R15 모델 중 최종으로 가장 최신형 모델은 원더스 다이나킹 R15로 선택하였습니다. 가장 최신형 모델이며 흡입력이 4200pa로 타모델의 2배에 가까운 스펙으로으로 선택하였습니다. 하지만 제가 흡입력에 대해 잘 아는 것은 아니며 나중에도 언급하겠지만 높은 흡입력은 저에게는 별 필요없는 항목이었습니다. 흡입력이 높다는 것은 소음도 그만큼 비례하여 따라가는데 전 그냥 새벽에 잘 때 조용히 청소해주길 원하기 때문입니다.

다이나킹 R15

다이나킹 R15는 2020.05 월 출시되었습니다. 현재 기준에서는 가장 최신의 모델입니다. 그래서 후기가 많지는 않았지만 이전 모델인 R9의 리뷰를 많이 참조하였습니다.

드디어 로봇청소기가....
조심조심 들어내면서 구성품은 빠진게 없는지 확인해봅니다.
충전독과 집에 설치한 모습

신세계의 시작

다이나킹 R15를 논하기 전에 로봇청소기 자체를 처음 사용해 보았습니다. 기존의 유선청소기가 고장 나서 유선 혹은 무선 청소기를 알아보다가 청소가 너무 귀찮아서 로봇 청소기를 떠올렸습니다. 요즘 로봇 청소기는 어느 수준인가? 알아보다가 물걸레까지 해준다는 것도 추가로 알게 되었고요. 이게 홍보하는 것만큼만 해줘도 더 바랄 게 없을 텐데 라고 생각하면서도 선뜻 구매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큰 마음먹고 하나 질렀는데 아주 신세계입니다. 로봇청소기가 청소할 곳의 물건들을 치우는 정도의 일은 해야 하지만 상당히 똑똑하게 청소랑 물걸레질을 해줍니다. 기능에 대해서는 아주 대만족입니다.

앱과 연동

파란선은 청소한 경로. 빨간 부분은 청소금지구역

다이나킹 R15를 효과적으로 설정하기 위해서는 원더스홈 앱이 필수입니다. 이 앱으로 세부적인 설정을 해주고 청소한 구역을 지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중에 청소기가 가면 곤란한 신발 현관이나 베란다 등은 청소 금지구역으로 지정해주면 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및 AS

3일 정도 청소하면서 사용해보니 앱에서 펌웨어 업데이트하라는 알람이 떴습니다. 그래서 안내 메시지대로 충전독과 공유기 근처에서 업데이트를 해보았는데 실패하였습니다. 계속해보았지만 되지 않았습니다. 

청소하는 과정에서는 아직 문제가 없지만 이번 펌웨어에 실패하면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적용 못할 것 같아서 네이버 톡톡으로 문의하였고 무선공유기 리붓과 앱에서 캐시 삭제 2가지를 해보라고 알려주었습니다. 하지만 나의 경우에는 두 가지 모두 해보았지만 업데이트를 실패하여 최종 원더스 리빙에 보내게 되었습니다.

AS를 진행하는 과정은 깔끔했습니다. 그리고 빠른 시간내로 다시 돌려받았습니다.

사용 후기 정리

개인적으로 IT 제품 리뷰 전문가도 아니고 로봇청소기는 처음 사용해보는 것이라 다른 것과 비교하여 자세히 비교해 볼 수는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참고를 많이 했던 영상은 아래 2가지입니다.

원더스 R15 로봇 청소기를 사용해보면서 느낀 점은

  • 실생활에 사용해도 충분할 만큼 기능상의 문제 점은 적다.
  • 청소기 통을 비우는 것과 걸레를 씻어서 교체해주는 것. 그리고 청소구역의 큰 물건들을 정리해주는 것 외에는 할 일이 없다.
  • 새벽에 조용히 청소시키고 싶은 경우 4200pa까지 필요 없다. 흡입력을 높이면 시끄럽다.
  • 따라서 R9 정도로도 충분할 것 같다. 가격차이가 꽤 난다.

실제로 꽤 거금이었지만 투자할만한 결정이었습니다. 얼마 동안 사용할지는 모르겠지만 식구가 한 명 늘어난 것 같아 사랑을 듬뿍 줄 예정입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NFT의 놀라운 약진  (0) 2021.03.31
이더리움 채굴을 준비하기 (With 마이닝 풀)  (0) 2021.03.22
Zoom의 취약점 그리고 대안  (3) 2020.04.07
QCY-T1 와 QCY-T5 비교  (0) 2020.04.06
Zoom 화상회의 사용시 유용한 팁  (0) 2020.03.3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