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사는 이야기

코로나 때문에 한국인 입국금지 국가 본문

잡담

코로나 때문에 한국인 입국금지 국가

없다캐라 2020. 2. 27. 00:17
반응형

일도 못하고 집에 있으면서 지인이랑 이야기하다가 해외 출장을 못 가고 있다고 들었다. 휴. 난 일을 못하고 있는데. 그러다 ytn 뉴스보니깐 너무 심각하다.

한국인 입국 제한 현황

ytn 뉴스 화면. 어찌 이럴수가

집에서 놀다가 커피숍 가서 지인들이랑 마스크 쓰고 놀고 휴가를 마음껏(?) 즐기고 있었는데 잠잠해지기는 커녕 심해지고 있다. 사태를 좀 더 제대로 파악해야겠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일단 찾아보니 여기저기 좋은 정보가 빨리빨리 쏟아지고는 있지만 좀 더 중앙의, 투명한, 공신력 있는 정보채널은 이곳이 아닐까 싶다.

중앙재난대책본부의 발생동향 링크에서 보면 시시각각 정확한 현황을 볼수 있다

이곳저곳을 보던 중 내가 있던 서울 지역을 눌러보니 와~ 진짜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군더더기 없이 그냥 깔끔하게 잘만드셨다. 실력자가 만드신듯. 
이렇게 구별로도 확인이 가능하다

신천지

바퀴벌레도 아니고 왜 이리 바이러스를 은밀히 옮겨 다니는지 어이가 없다. 그런데 이번일 발생하기 전까지는 신천지가 뭔지도 몰랐다. 그래서 뭘 어떻게 찾아봐야 할지도 모르겠다 싶으면 서울 상황에서  현황보기 눌러보면 이거 언제 이렇게 정리가 잘되어 있다.  내가 있는 천호동도..... 위험하다.

정확히 어디인지랑 방역여부까지 나온다.

개발자가 보기에도

처음에는 신천지 추적 앱, 코로나 맵 등등 여러 발 빠른 정보 소스가 생겨났지만 지금은 이곳만 잘 뒤져봐도 정확한 정보를 충분히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같은 개발자가 보기에도 깔끔하게 잘 만드셨다. 매일 버그만 만들던 나의 개발을 뒤돌아 보면 정말 크게 응원하고 싶다.

질병관리본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근데 뭐라 불러야 하나요?

고생 많으셨습니다. 근데 난 언제부터 일할 수 있을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