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사는 이야기

기업은행 모바일앱 환전 팁 본문

잡담

기업은행 모바일앱 환전 팁

없다캐라 2020. 2. 13. 22:45
반응형

미국 주식 투자를 하기 위해 환전을 하였다. 물론 내가 사용하는 영웅문S글로벌 앱에서 원화에서 바로 환전되어서 매수가 가능하다고 알고 있는데(해보지는 않았음) 이럴 경우에는 환전우대를 받지 못한다.

기업은행 방문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환전을 시도해보았고 우대환율을 70%까지 해준다는 설명을 들었다. 나 같은 경우는 과거 급여통장에다가 청약도 기업은행으로 계좌가 있는 정도? 그 외엔 별다른 게 없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은행은 항상 환전 때마다 우대환율이란 것을 해준다고 하였다. 하지만 70%가 다 일까?

I-One Bank 앱을 통한 환전

모바일 앱에서 환전 부분을 찾아보았다. 그리고 아래의 메뉴를 찾았다.

기업은행 모바일앱의 환전메뉴

I-One뱅크앱의 우측 상단 메뉴에서 [외화환전] - [ONE할 때 환전] 메뉴를 선택해준다.

환전 메뉴 순서

여기서부터는 죽죽 눌러주면 다음으로 넘어가는데 USD 90% 환율우대!!! 나의 경우엔 개인소지를 선택하였다.

3000USD 제한과 현재환율

계속 진행해보면  얼마의 달러가 필요한지 입력하는 게 나오는데 $3,000 까지만 환전이 가능하다. 그렇게 입력해보면 예상 환율 옆에 90% 우대라는 설명이 나오는데 90% 우대면 대체 얼마나 혜택을 받은 걸까?

그래서 현재 환율을 조회해보면 오른쪽처럼 1,201.66 이 나온다. 음... 좋은 것 같구나..... 다만 3000 제약이 좀 아쉽긴 하지만 나에겐 이 정도면..... 뭐

이렇게 모바일에서 환전을 하면 달러는 어떻게 받는 것일까?

환전한 달러는 직접 방문

환전 신청 내역

난 외환계좌가 있어서 거기로 입금시키려고 했는데 직접 방문을 하라고 한다. 아주 일부를 제외하고는 거의 대부분의 지점에서 교환이 가능한데 환전 신청내역을 보면 이렇게 수령대기가 뜬다. 이것을 가지고 은행 가서 보여주면 달러를 받을 수 있다. 아마 10,000 불 이내로 가능하다는 경고문을 봤는데 그 범위 내에까지 환불한다면 한 번에 가서 수령하고 오면 될 것 같다. 

이게 언제까지 가능한지는 모르겠지만 어차피 환전 때문에 은행 갈 거라면 이렇게 해서 바로 수령도 하고 우대환율도 최대한 누리는 게 좋을 것 같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