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사는 이야기

프리랜서로써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본문

잡담

프리랜서로써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없다캐라 2020. 2. 1. 16:36
반응형

프리랜서로써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월급도 떼여보고 프리랜서가 되어서 개인사업자가 되고 삶의 방식도 바뀌면서 결국 대출이 필요한 상황이 생겼다. 꼭 이런 건 멀쩡한 직장 있을 때는 필요치 않더니 없을 때만 찾아오는지.... 나쁜 상황은 아니지만 빌릴 수 있는 만큼 빌려 볼까 하는 필요가 생겼다. 담보할만한 집 같은 건 내게 없으니 신용대출 한번 알아보자 싶었다.

신용 대출하면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이라면 비대면 카카오뱅크가 후하다는 소문을 들은것 같았다. 오래전에 카카오뱅크 계좌를 만들어 둔 것도 있고..(거의 사용 안 했지만) 그렇다면 카뱅으로 고고고~

 

나의 신용등급부터 알아볼 필요가 있었고 태어나서 처음으로 조회를 해봤다.

1등급

오우...... 그동안 카드연체 없이 성실(?) 히 살았더니 1등급을 줬다. 이만하면 대출한도가 얼마일까? 두근두근

뭐지???! 나름 프리랜서로 일도 하고 있고 월수입도 있고 현재 계약상 일하는 곳도 대기업이고......... 뭐가 문제지?

 

신용대출이 안되면 마이너스 통장도 알아보라고 했다. '아~맞다. 카뱅은 마이너스 대출이 더 유명한 곳이었지?'라는 희망 회로를 또다시 돌리면서 마이너스 통장 대출도 알아보았다.

마이너스 통장대출 역시 불가

'나의 1등급 신용은 그냥 장식이었구나~'라는 자조와 함께 이후 몇몇 계약직(프리랜서)인 경우 대출 사례를 알아보았다.

완전히 안된다고 볼 수는 없지만 현실적으로 거의 힘들고 된다 해도 불리한 조건인 것 같다.

 

그래서 결론은 웬만하면 대출은 정규직일 때 충분히 설계(?)를 해둔 이후 계약직으로 갔었야 한다는 것이다.

 

개인사업자 대출도 있던데 글쎄.... 현재로서는 그냥 아무것도 벌리지 말고 아끼면서 살아야겠다.

Comments